Digital Creator with Creative Thinking and Professional Ability for 4th Industrial Revolution
4차 산업혁명시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진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
- 경험 가치를 디자인으로 혁신시킬 수 있는 브랜드경험 디자이너
- 창의적 기획력과 첨단영상제작 실무능력을 갖춘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소개
미디어디자인·영상전공은 4차 산업혁명의 커뮤니케이션 시대의 다양한 정보, 인간의 의사, 사물의 이미지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달하기 위한 디자인 능력과 창의적인 기획력을 바탕으로 한 첨단 영상제작 능력을 교육합니다. 특히, 개인 디바이스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교육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경험 가치를 디자인으로 혁신시킬 수 있는 브랜드경험 디자이너와 영상을 기획·제작할 수 있는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핵심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소비자를 소통할 수 있게 해주는 브랜드경험 디자이너 양성
- 방송, 유투브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창의적 영상 기획능력과 4차 산업혁명시대의 첨단 기술 (3D, VR, 드론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 디자인능력과 영상기획능력을 고루 갖춘 융합인재 양성의 특화 과정(모션그래픽/3D그래픽/애니메이션)
취업분야
- 브랜드디자인분야 : BX(브랜드경험) 디자이너, 아이덴티티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패키지 디자이너, 광고대행사 디자이너, 아트디렉터, 기업체 홍보실
- 방송분야 : PD/연출가/촬영기사/편집기사(영상제작 관련 프로덕션, 공중파 및 케이블TV 방송국, 인터넷 방송국
- 프리랜서 :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사진편집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CF감독, 특수영상(VFX) 디자이너
- 출판 분야 : 북 디자이너, 북 컨셉 디자이너
- 디지털콘텐츠분야 : 인포메이션그래픽 디자이너, 인터스페이스 디자이너, 각종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 및 수정과 편집 업무
미디어아트과정 교육 소개
- 미디어디자인‧영상전공은 댄스와 보컬과 같은 한류를 대표하는 예술분야 교육을 위한 미디어아트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미디어아트과정은 3학년으로 편입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3학년과 4학년 교육과정에 관련 교과목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 미디어아트과정은 학생의 예술적 역량을 심화하고, 디자인 및 영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류 문화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