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메인이미지
top버튼

전공소개

Home > 전공소개 > 전공소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진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 전공소개

■ 교육소개

미디어디자인·영상전공은 4차 산업혁명의 커뮤니케이션 시대의 다양한 정보, 인간의 의사, 사물의 이미지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달하기 위한 디자인 능력과 창의적인 기획력을 바탕으로 한 첨단 영상제작 능력을 교육합니다. 특히, 개인 디바이스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교육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경험 가치를 디자인으로 혁신시킬 수 있는 브랜드경험 디자이너와 영상을 기획·제작할 수 있는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교육목표

  •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핵심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소비자를 소통할 수 있게 해주는 브랜드경험 디자이너 양성
  • 방송, 유투브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창의적 영상 기획능력과 4차 산업혁명시대의 첨단 기술 (3D, VR, 드론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 디자인능력과 영상기획능력을 고루 갖춘 융합인재 양성의 특화 과정(모션그래픽/3D그래픽/애니메이션)

■ 취업분야

  • 브랜드디자인분야 : BX(브랜드경험) 디자이너, 아이덴티티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패키지 디자이너, 광고대행사 디자이너, 아트디렉터, 기업체 홍보실
  • 방송분야 : PD/연출가/촬영기사/편집기사(영상제작 관련 프로덕션, 공중파 및 케이블TV 방송국, 인터넷 방송국
  • 프리랜서 :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사진편집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CF감독, 특수영상(VFX) 디자이너
  • 출판 분야 : 북 디자이너, 북 컨셉 디자이너
  • 디지털콘텐츠분야 : 인포메이션그래픽 디자이너, 인터스페이스 디자이너, 각종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 및 수정과 편집 업무